"강남구/ 서초구/ 송파구 세무사 추천해주세요"
안녕하세요. 세무/회계상담
도와드리는 설립원스탑의 김팀장 입니다^^
사업을 시작함에 있어 정말 준비해야될 것이
한 두가지 아닙니다.
그러다보니 무엇부터 시작을 해야될지 부터
이게 맞는지 저게 맞는지 확인도 해야되고
정말 쉴 틈이 없으시죠.
그런 많은 일들 중에 하나가
아마 세무/회계에 관련된 일이 아닌가 싶어요.
예를 들어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비용부터
사업에 필요한 것들을 사고 난 뒤에
세무처리는 어떻게 되는지
정말 사소한 것부터 궁금하기 시작합니다.
내가 회계사나 세무사같은 전문가가 아니기에
모르는건 당연한 일이죠 그건.
상담을 진행했던 제 거래처 중에
한 대표님께서는 이런 말씀을 하셨어요
"김팀장, 세금처리는 무조건 세무사 맡겨야 하나?"
저는 말씀드렸습니다.
"대표님. 속 편하게 사업에 집중하시고
세금관련된건 무조건 그냥 세무사/회계사 맡기세요
아니면 머리깨지십니다"
농담반 진담반으로 말씀은 드렸지만
사실 정말 그렇습니다.
저도 회계/세무전공자이지만
이 쪽일은 굉장히 많은 지식이 필요하고
또 끊임없이 바뀌는 세법을 알려면
계속 공부를 해야만 알 수 있는 내용들이 많습니다.
물론 개인사업자 중에
매출이 그렇게 크지 않고 영세업자들 같은 경우는
간편장부라고 해서 그냥 세금신고때
신고만 해도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연매출로 8,000 만 원 내외
간이과세자의 경우를 말합니다.
하지만 대부분 사업을 시작하고
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 이상인 경우에 대부분입니다.
그렇기 때문에 세무기장은 필수인 것이죠.
*세무기장이란?
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면,
가계부처럼 내가 벌고 나가고 한 돈의
흐름을 장부를 만들어 작성하는 것 입니다.
정확히는 매출·매입에 대한 내용을
기록·기입 하는 것이죠.
보통 요즘은 매출이나 매입
모두 세금계산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
특히 매출내역은 거의 90~100% 이상이
카드이기 때문에 숨기려해도 숨길 수가 없죠.
그리고 매입이나 경비쓴 내역들도
사업자 카드를 만들어 많이 쓰시죠.
이런 모든 내용들을
매달매달 건건이 대표님께서 신경쓰고
작성하실 수 있으실까요??
앞서 말씀드렸듯이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다면
상관없겠지만, 보통은 쉽지가 않습니다.
설사, 회사의 경리나 회계/재무팀이 있다고 해도
세금 신고는 세무사나 회계사를 통해
신고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
사업자는 다음과 같은 세금을 신고납부합니다.
부가세/종합소득세/법인세/4대보험/연말정산/결산
직원들이 있다면 4대보험 / 연말정산
일용직·아르바이트 / 프리랜서 등
인건비 원천세 신고도 해야합니다.
이렇듯 많은 세금신고와 회계에 관한
내용은 전문가에게 맡기시고
대표님께서는 사업 집중하시어
서로 Win Win! 하는 것이
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드네요^^
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,
강남구 / 서초구 / 송파구 세무사 찾으신다면,
저희 설립원스탑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^^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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